맛집리뷰

[강남] 도명골 청국장 후기 삼성역 근처 만원의 행복 푸짐한 한상

illusionsleben 2024. 12. 15. 23:21

강남 삼성역 근처 직장인들을 위한 청국장 맛집으로 <도명골 청국장> 갔다왔어요.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나와서 더 유명해졌다고 하던데, 그것도 그런데 만원 한끼에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강남에서 몇 안되는 음식점인 듯 하더라고요.

 


 

<도명골청국장>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166-3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일

월요일~토요일 오전 11:00~오후 9:3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전화번호: 02-569-6999

 


 

 

메인 메뉴는 청국장인데요. 종류도 다양합니다. 

들개시래기, 우렁, 차돌, 곱창 청국장까지.. 오..곱창 청국장은 듣도보도 못했는데 조금 느끼한 맛이려나요.. 어쨌거나 가장 메인인 청국장과 우렁 청국장 시켜주었구요

 

청국장을 시키면 사이드를 단돈 1,500원에 시킬 수가 있습니다.이게 대박인데요!

사이드로는 수육, 제육볶음, 고등어구이, 육회비빔밥이 있어요.

 

 

밑반찬 종류도 꽤 다양한데요. 음식도 깔끔하니 맛있는데 리필도 무제한으로 가능하다뇨!! 셀프바가 있더라구요. 특히 저 떡볶이 중독성 있어요~ 전반적으로 모나지 않은 한식집이었어요. 반찬 구성이나 메인 메뉴 전체적인 맛도 그렇구요.

 

 

제가 시킨 사이드 디시 수육이 먼저 나왔네요. 천오백원이라길래 뭐 한 4점 정도 나오려나 햇는데 생각보다 큰 크기로 부추, 고들빼기와 푸짐하게 나오더라구요. 고기 품질도 전혀 떨어지는 거 같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다시 먹고싶은 맛이에요! 청국장이랑 먹으니 질리지도 않았구요. 

 

 

두 번째 사이드 메뉴는 고등어자반으로 시켜보았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진 정도가 맘에 드네요. 넘 짜지 않고 고등어 살도 너무 고소하고 통통해서 수월하게 발라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등어 자반 개인적으로 너무 오랜만에 먹어요! ㅎㅎ

 

 

 

도명골 청국장에서는 일반 공기밥이 아니라 저렇게 보리밥과 비빔 야채를 같이 넣어주는데요. 밑반찬이랑 옆에 구비된 고추장을 넣어 쓱싹 비벼 먹으면 정말 든든하답니다. 대충 듣자하니 밥은 무한리필인 거 같더군요. 밥 양에 비해 국물이 남을텐데 밥 넉넉히 드시고 힘내세요. 

 

 

우렁청국장

 

청국장 싫어하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진입장벽 낮은 청국장 맛 

국물을 떠먹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기분 아시나요?

일반청국장

 

짠 드디어 메인 주인공인 청국장입니다.  왼쪽이 우렁 청국장인데 우렁이가 많이 들어서 나눠주었어요. 기본 청국장은 두부가 조금 더 많이 들긴 했더라구요. 근데 맛은 거의 비슷해요. 아마 차돌을 먹지 않는이상 우렁이랑 기본 청국장 메뉴 간의 맛 차이는 거의 없을 걸로 생각됩니다. (고기 국물이 아니니깐요!)

 

 

 

탄단지 

뭐하나 부족함 없는 이만원 한상의 기적,, 청국장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이제 자주 먹을려고요. 강남 코엑스 근처 삼성역 /봉은사역 근처 청국장집, 한식집으로 <도명골 청국장> 가보셔요